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2017년 중소기업 디자인산업 육성사업 공모 - 내달 13일까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신청 접수 조병초
  • 기사등록 2017-05-24 15:53:23
기사수정



 경남도는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디자인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품 및 포장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디자인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역 기업의 생산제품과 포장디자인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상품 이미지의 고급화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서부경남 지역 기업을 60% 우선 선정하여 지원한다.

 

도는 디자인산업 육성사업을 위해 매년 12개 이상 업체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참여한 12개 업체를 지원한 결과 전체 매출액이 큰 폭(매출 전 대비 150% 이상 상승)으로 급등한 바 있다.

 

양산에 소재한 에코프라임과 피엔에이 디자인 기업의 개발과제인 ‘천연세척제 포장디자인 개발’을 지원한 결과 올해 상반기에는 10배가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내달 13일까지 진주시 문산읍에 소재한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내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

 

제품 디자인 분야에 건당 1천5백만 원 이내, 포장 디자인개발 분야는 건당 7백만 원 이내에서 상품화가 가능한 기업을 우선 지원한다.

 

한편,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는 내달 7일 관내 중소기업 관계자 및 디자인 관련 전문업체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내용은 도 홈페이지(www.gyeongnam.go.kr) 및 (재)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 홈페이지(www.biodesign.or.kr)를 참고하거나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 762-9414)로 문의하면 된다.

 

백유기 경남도 기업지원단장은 “올해도 도내 중소기업에 대한 디자인산업 육성 지원으로 수출 및 내수증진은 물론 경제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3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