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올해도 달이 뜨면 영등포 하자센터 앞마당에는 특별한 장이 선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26일부터 9월까지(7월 제외)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하자센터) 앞마당에서 ‘영등포 달시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에서 주최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영등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하는 달시장은 주민, 사회적경제기업가, 지역 예술인들이 함께 만드는 열린 마을장터로 2011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다.
올해는 ‘달라이프 실천을 위한 달시장’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다.
평소에 각자 바쁘게 지내던 가족들이 달시장에 와서 잠시나마 얼굴을 마주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고, 이것이 일상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라이프존, 플레이존, 마켓, 달스테이지, 키친으로 공간을 구성해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고루 선보일 예정이다.
□ 가족과 함께 해요…‘라이프 존’신설
먼저, 매월 다른 주제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인 ‘라이프 존’을 신설했다. 5월에는 ‘함께 가면 즐거운 소풍’이라는 주제로 엄마, 아빠와 함께 ▲핸드메이드 피크닉가방 전시 및 판매 ▲소풍도시락 만들기 ▲패브릭 소재의 도시락주머니 만들기 체험 등 소풍과 관련된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다.
□ 눈과 귀와 입 모두 즐겁다…오감만족 달시장
‘마켓’에서는 ▲생활필수품이나 사회적경제기업 등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달달리빙’ ▲액세서리, 봉제인형, 가죽제품 등 아기자기한 수공예품을 엿볼 수 있는 ‘달달아트’ ▲야광소품, 나무연필꽂이 등을 함께 만들어보는 워크숍 ‘달클래스’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지고 나와 주민들이 직접 판매하는 벼룩시장 ‘달달셰어’ 부스 등이 설치된다.
매월 다채로운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달 스테이지’도 눈여겨 볼만하다. 하자작업장학교 학생들과 인디밴드가 공연을 통해 달시장의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린다. 지역주민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무대로 구성된다.
달시장에 맛있는 ‘먹거리’도 빠질 수 없다. 주먹밥, 떡볶이, 소시지빵, 음료 등 방문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줄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싱싱한 제철 과일과 채소를 판매하는 야채가게와 반찬가게도 들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올해는 가족이 서로 얼굴 마주보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더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즐기는 달시장에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시장 홈페이지(http://dalsijan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