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문학 진흥의 일환으로 은평문학 토크콘서트 제1편《은평이 낳은 소설가 김훈 초청 토크콘서트》를 오는 5월 26일(금)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개최한다.
소설가 김훈 선생은 은평의 대표 문인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칼의 노래』, 『자전거 여행』, 『남한산성』,『라면을 끓이며』,『공터에서』등의 작품을 저술하였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그의 작품과 문학관(文學觀), 은평구에서 생활 할 때의 에피소드, 앞으로의 활동 방향 등을 강연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최재봉 문학 전문 기자, 허희 문학평론가가 동반 출연하여 관객들의 궁금했던 점을 속 시원히 밝혀줄 것이며, 행사 중간에는 감성 공유 낭독극 ‘공터에서’와 대금과 해금의 전통 음악 공연이 연출되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김훈 선생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그간 지속되었던 구민들의 문학에 대한 갈증을 풀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은평 문학과 관련한 다양한 문인들을 모시고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구민들에게 문학 향유의 즐거움을 확산 시킬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문학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문화관광과(☎02-351-650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김훈 작가는 약 20여 년간 은평구 진관동과 불광동에서 거주하며 아버지 김광주로부터 문학수업을 받았다. 김훈의 문학적 토대는 아버지의 구술을 받아 무협지 원고를 대필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였다. 김훈 작가의 아버지, 김광주(1901~1973)는 소설가, 시인, 독립운동가, 연극인, 평론가, 번역가, 언론인 등으로 왕성히 활동했으며, 특히 무협소설의 창작과 번역을 통해 한국 장르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넓힌 점에서 문학사적 의미가 크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