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4월 29일 장애인먼저운동실천본부가 주최한 장애인식개선사업 2017 옆자리를 내어드립니다에 선정되어 12명이 난타 공연을 관람했다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은 4월 29일 장애인먼저운동실천본부가 주최한 장애인식개선사업 ‘2017 옆자리를 내어드립니다’에 선정되어 12명이 난타 공연을 관람했다.
이 날 난타공연을 함께 한 김은혜 자원봉사자는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보면서 우리와 많이 다르지 않고 함께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지혜 자원봉사자는 “처음에는 무섭기도 하고 긴장되기도 했지만 만나서 얘기하고 공연을 보면서 가까워지고 친구가 된 것 같아서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모든 참가자들은 다시 재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장애인먼저운동실천본부가 주최하는 자원봉사형 장애인식개선사업인 ‘옆자리를 내어드립니다’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1:1로 짝이 되어 문화체험을 하는 함께하는 활동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