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드림TV 개국 1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 제종길 시장, 엄마들과 함께 육아·교육 ‘대화’ - 회원 7만여 명의 ‘안산시흥맘모여라’ 회원들과 마련한 소통의 장 양인현
  • 기사등록 2017-05-17 16:40:17
기사수정





안산시 소셜방송 안산드림TV가 16일 개국 1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아 ‘특집 안산시흥맘모여라(네이버 카페/이하 안시모)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제종길 안산시장과 안시모 회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엄마들이 생각하는 안산’이라는 주제로 육아, 교육, 가계경제, 도시환경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교육도시 안산과 인재육성의 중요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제종길 안산시장은 “숲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창의력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 시를 지속적으로 숲의 도시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어떤 시책을 이끌어 가겠냐는 질문에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보육여건을 더 많이 지원해, 경력 단절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많이 늘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현장 생중계로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동 시청자수 200여명을 기록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후 영상은 네이버TV, 카카오TV,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한편 안시모(대표 박미경)는 7만 3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안산·시흥 대표 온라인 커뮤니티로 엄마들의 출산, 육아, 교육정보들의 쉼터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2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