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시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년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통해 지역의 독서문화 및 시민들의 인문학 소양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2일까지 총 114개관 신청을 받아 전국 60개관이 최종 선정됐고, 이천시는 본 사업을 통해 강사료 및 교육과정 운영비 10,250천원(국비100%)를 지원받게 된다.
‘테마가 있는 역사’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교육과정은 ‘역사’분야에 대한 4가지 주제로 심화하여,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누어 주제당 5회씩 총 20회로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테마로 보는 역사’라는 주제로 기록사와 이천 지역 역사에 대한 강의가 7월 5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진행되며, 하반기에는 ‘테마로 만나는 역사’라는 주제로 영화로 보는 한국사, 다큐로 읽는 한국 근현대사에 대한 강의가 8월 30일부터 9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천시립도서관은 인문학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공모사업 및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책 읽는 이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은 6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을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일정은 시립도서관(644-4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