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내 어려운 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와 어린이재단제주지역본부가 함께『5월의 산타 소원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
『5월의 산타 소원 공모전』은 제주도내 사회복지시설 이용 아동의 소원을 접수받아 기업 후원과 시민, 공무원의 물품기증을 통해 이뤄진다.
이번 공모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제주특별치도(도지사 원희룡)와 어린이재단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서는 5월 4일 오전 11시 제주특별자치도청 별관 1층 백록홀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배경은 어려운 아동에 대한 관심이 연말연시에 집중되어 어린이가 주인인 5월에 자칫 소외될 수 있기 때문에 이들에게 연중내내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어린이재단과 함께『5월의 산타 소원 공모전』을 추진하게 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어린이재단제주지역본부 간 주요업무 협약 내용으로는 ‘5월의 산타 소원 공모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어려운 아동 인재양성 프로그램’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기타 양 기관이 주관하는 사업의 정상적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과 지원을 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이날 업무협약과 더불어 이마트신제주점(지점장 류상하)과 이마트제주점(지점장 이호현)에서 후원금으로 각각 5백만원(총 1천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하는 순서도 가졌다.
                            : "11월 무등산 정상, 칼바람 속 한파 체험
                        
                        2025년 지난 11월 2일, 광주·전남 지역의 명산 무등산이 갑작스러운 겨울 날씨로 산악인들을 긴장시켰다. 이날 서석대에서 입석대를 거쳐 장불재 정상 능선에 오른 등산객들은 초속 10m를 넘나드는 강풍과 영하에 가까운 체감온도에 맞서 힘겨운 산행을 이어갔다.등산객 A씨는 "11월 초순이라 방심했는데, 정상부에 오르자마자 뺨을 에...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본격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본격화한다. 정읍시는 4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시 관계자, 설계용역사, 감리업체,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공사 착수회의를 열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광주시, 2025년 공공비축미 2513t 매입 시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일부터 광산구 동곡동을 시작으로 2025년산 공공비축미 2513t을 매입한다.이번 매입은 ▲건조벼 2060t ▲산물벼 238t이며, 벼 재배면적 조정제 참여실적에 따라 추가 물량이 배정된다. 매입은 5일부터 26일까지 21개 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매입 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정읍경찰서, 내장산 단풍철 교통관리 안전홍보 총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내장산 가을 단풍철을 맞아 교통질서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경찰서는 10월 말부터 내장산 일원 주요 도로와 주차장 주변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을 집중 배치하였으며 방문객들에게 안전수칙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에게는 안전벨트 착용하도..
                    
                
                            이재명, 美 헤그세스 만나... "임기 내 전작권 조기 회복, 한미동맹 발전 계기"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4일 피트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 장관을 만나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조기 회복은 한미동맹이 한 단계 더 심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 헤그세스 장관이 예방한 자리에서 "우리 군의 역량이 크게 강화돼 한반도 방...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30일 전주 시그니처호텔에서 ‘2025년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협약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환자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보건의료과, 삼성서울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전주 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