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한미군의 사드배치를 핑계로 ‘금한령’을 내린 중국의 몽니에도 불구하고 제주도 관광객이 오히려 증가했다. 국내여행으로 발길을 돌린 국민들 덕분이다.
이에 서울주재 제주기관들이 함께 모여 국민들에게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런치 버스킹(거리공연)’과 청계산 등반객들을 대상으로 제주 홍보에 나선다. 서울주재 제주기관들은 제주개발공사, 탐라영재관,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농협,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은행, 제주도민회, 제주관광공사, 제주도청 서울본부 등이 있다.
‘런치 버스킹’은 21일 오후 12시20분부터 1시까지 약 40여분 동안 여의도 켄싱턴호텔 뒤편에서 공연을, 청계산 등반객 대상으로 하는 행사는 오는 22일(토) 오전 9시부터 서초구 소재 청계산 입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1일 공연에는 민요소리꾼 유현지, 조용주, 박원희, 제주출신 기타연주자 김나린, 제주출신 가야금연주자 고주연, 해금연주자 박유진, 콘트라베이시스트 이동혁과 첼리스트 윤소정 등이 출연하여 다채로운 연주와 제주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젊은 춤꾼 백승민과 권아림 등의 한국무용도 준비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에게는 청정제주의 대표주자인 삼다수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해 최갑열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중국의 ‘금한령’으로 제주의 관광업이 잠시 위축되었는데 제주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제주를 찾아주신 국민들이 큰 힘이 되고 있다. 제주도민들이 우리 국민께 감사한 마음을 이렇게 힐링의 섬 제주의 선율로 보답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 "11월 무등산 정상, 칼바람 속 한파 체험
2025년 지난 11월 2일, 광주·전남 지역의 명산 무등산이 갑작스러운 겨울 날씨로 산악인들을 긴장시켰다. 이날 서석대에서 입석대를 거쳐 장불재 정상 능선에 오른 등산객들은 초속 10m를 넘나드는 강풍과 영하에 가까운 체감온도에 맞서 힘겨운 산행을 이어갔다.등산객 A씨는 "11월 초순이라 방심했는데, 정상부에 오르자마자 뺨을 에...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본격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본격화한다. 정읍시는 4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시 관계자, 설계용역사, 감리업체,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공사 착수회의를 열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광주시, 2025년 공공비축미 2513t 매입 시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일부터 광산구 동곡동을 시작으로 2025년산 공공비축미 2513t을 매입한다.이번 매입은 ▲건조벼 2060t ▲산물벼 238t이며, 벼 재배면적 조정제 참여실적에 따라 추가 물량이 배정된다. 매입은 5일부터 26일까지 21개 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매입 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정읍경찰서, 내장산 단풍철 교통관리 안전홍보 총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내장산 가을 단풍철을 맞아 교통질서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경찰서는 10월 말부터 내장산 일원 주요 도로와 주차장 주변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을 집중 배치하였으며 방문객들에게 안전수칙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에게는 안전벨트 착용하도..
이재명, 美 헤그세스 만나... "임기 내 전작권 조기 회복, 한미동맹 발전 계기"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4일 피트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 장관을 만나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조기 회복은 한미동맹이 한 단계 더 심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 헤그세스 장관이 예방한 자리에서 "우리 군의 역량이 크게 강화돼 한반도 방...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30일 전주 시그니처호텔에서 ‘2025년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협약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환자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보건의료과, 삼성서울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전주 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