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열린 제24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5km 경쟁 부문에 참여한 선수들의 출발 모습(사진제공: 한국지체장애인협회)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가 4월 29일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5km 경쟁 부문에 참가할 선수를 모집한다.
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 중 지체, 뇌병변 장애인이다.홈페이지를 통해 3월 31일까지 개별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에게는 배 번호, 완주 메달, 간식 등이 지급된다.
참가자들은 대회 당일인 4월 29일 토요일 오전 7시까지 잠실종합운동장 호돌이 광장에 집결해야 하며 선수도열 후 출발선으로 이동하고 간단한 개회식 후 8시 12분에 출발하게 된다. 경기에 사용할 수 있는 휠체어는 바퀴의 각도가 0도~4도까지인 활동형(또는 병원용) 휠체어이며 전문 스포츠용 휠체어는 참가할 수 없다.
참가자 중 상위 입상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한다. 1위 50만원, 2위 40만원, 3위 30만원, 4위 20만원, 5위 10만원 등 10위까지 받게 되며 장애 정도와 성별, 연령을 기준으로 각각 차등 지급된다.
공정한 경기 진행을 위해 참가자는 대회 전날인 4월 28일 금요일 오후 1시 등급 분류에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장소는 잠실보조경기장이며 본인 사진이 있는 신분증 또는 복지카드를 지참한다.
기타 사항은 조직위원회 대회운영본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제25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육상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국민연금공단, 대한장애인체육회, KBS가 후원하며 신한금융그룹이 협찬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