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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소방서, 쉽고 빠른 민원처리 ‘소방민원센터’로 가능합니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17-03-20 19:3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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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소방서(서장 김일선)는 관계자들에게 인터넷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을 쉽고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

 

소방민원센터, 일명 ‘소민터’란 소방서를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했던 기존의 소방관련 민원들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하며,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소민터에서 처리가 가능한 소방관련 민원은 소방시설법에 따라 건물의 관계인(소유자, 점유자, 관리자)이 연 1회 이상 실시하여야 하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같은 법에 따른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서 제출이다.

 

소방대상물 관계인은 현재까지 점검 결과보고서를 정읍소방서 예방안전팀으로 인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해왔으며,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신고 또한 관할 119안전센터에 방문하여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오미숙 예방안전팀장은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쉽고 편리한 소방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방문을 통한 서류접수 과정이 불편하신 민원인께서는 소민터를 통해 민원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된다.”고 전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소민터 혹은 소방민원센터를 검색하여(http://www.mpss.go.kr/somin/)를 접속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정읍소방서 예방안전팀(570-1244)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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