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 대통령 취임 4주년...탄핵 찬탄 vs 반탄 집회 - 3·1절에도 찬반 대규모 집회 예고 윤영천
  • 기사등록 2017-02-25 12:41:59
기사수정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 4주년인 25일, 박 대통령의 탄핵 찬반집회가 열린다. 


촛불집회를 주최하는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측은 오후 5시부터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이 주최하는 박 대통령 탄핵 촉구 촛불집회가 '박근혜 4년, 이제는 끝내자!'를 제목으로 열린다.


이들은 박 대통령 퇴진과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탄핵 인용, 특검 연장 등을 요구하며 집회를 벌이고, 청와대·헌재·재벌 대기업 사옥 등 방향으로 행진할 계획이다.


앞서 오후 4시에는 노동계·농민·빈민·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민중총궐기 투쟁본부가 주최하는 민중총궐기 집회가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탄핵반대를 주장하는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제14차 태극기집회'를 열어 헌재의 탄핵 기각을 주장한다. 


탄기국은 "25일 대통령 취임 4주년은 국민 총궐기의 날"이라며 "고영태 일당의 기획된 음모에 의해 헌법위반의 누명을 쓴 대통령을 지키기 위해 모두 나서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다.


퇴진행동과 박사모는 3·1절에도 대규모 집회를 벌이겠다고 예고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90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