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 손안의 도봉앱(APP) , 교육·접수·문화·관광까지 한눈에 쏙!
  • 조병초
  • 등록 2017-02-23 17:14:44

기사수정
  • ''Variety 도봉앱(APP)'' 서비스 2월 24일 오픈
  • 구청에서 제공하는 교육 강좌 통합 조회·접수부터 결제까지
  •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구민 참여 및 소통을 확대하고 다양한 구정 소식을 전달하고자 ‘Variety 도봉앱’ 서비스를 오는 24일 오픈한다.

 

''Variety 도봉앱‘은 기존 공공기관에서 구축했던 PC나 모바일 웹 서비스와 차별성이 없던 앱구축에서 벗어나 가장 앱(APP)다운 서비스를 대폭 도입, 모바일과 어플리케이션의 최대 장점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돋보인다.

 

구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강좌를 통합, 한눈에 조회에서 접수는 물론이고 온라인 결제까지 가능하다. 민원 접수 시에는 자신의 위치(GPS기능 활용)와 사진을 함께 등록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가능케했다.

 

‘문화도시 도봉’에 걸맞게 관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장소에서 탐방록을 작성하며 직접 찍은 사진도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구민들이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메뉴도 다수 준비했다.

 

‘도봉앱’을 이용하여 QR코드 인식 시 즉시 온라인 서비스로 접속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눈여겨볼 만하다. 편의 서비스와 IoT기반의 블루투스 비콘(Beacon)을 활용한 환영 메시지, 실시간 푸시(Push) 알림서비스 등 최신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로 가득해 편리하고 즐겁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모바일앱 서비스를 통해 기분좋은 문화도시로서의 구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발에서 끝이 아니라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Variety 도봉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수행사(㈜위치스, ㈜제너시스템)를 통해 2월 24일부터 한달간 오픈이벤트로 스타벅스 커피 키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6.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7.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기업·착한가게 현판 전달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자애, 김형수)가 30일 신규 착한기업과 착한가게로 가입한 업체 3곳을 방문해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신규 착한기업은 (주)세이프(대표 이상범)와 키존(주)에너지산단지점(대표 이승희) 등 2곳이며, 동해곰장어나라(대표 예선자)가 신규 착한가게로 가입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경..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