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 유통형 마을기업 취약계층 돌봄 활동 - ㈜위드충남 아동복지시설 등에 과일세트·식료품 등 후원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2-14 10:54:14
기사수정

충남 유통형 마을기업인 위드충남(대표이사 이상진)이 지난 10일 도내 아동 복지 시설 5곳을 방문해 총 100여 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마을기업이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소득을 제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마을 내 기업이다.

 

이번에 위드충남이 후원 물품을 전달한 시설은 미혼모 유아들의 공동 생활가정 및 학대 피해 아동 양육 쉼터 3곳과 기초생활수급 가정 아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 2곳이다.

 

위드충남은 이날 도내 마을기업에서 생산한 과일세트와 식료품 등을 전달했으며, 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 취약계층 돌봄 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위드충남은 우수한 마을기업 제품들의 유통을 돕고자 마을기업 대표 등 22명이 모여 지난해 11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아산시 배방읍 북수로 하모니마트 내 운영 중인 마을기업 전용코너오는 24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도내 마을기업은 총 109곳으로 지난해까지 고용창출 852, 총매출 78억여 원을 기록했으며, 지역 사회 공헌활동으로 3억여 원을 지원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8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키예프 지역과 기타 여러 지역에서 적 드론의 공격 받아..
  •  기사 이미지 화순군, 2024년 만원 임대주택 입주 대상자 추첨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의 "진원지" 타격입고 많은 사람들 사망, 시체는 아직 수색 중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