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자전거 여행‥비수기 관광객 유치 - 접근성 힘든 자전거 단체여행객, 인센티브 지원 전영태 기자
  • 기사등록 2017-02-08 05:45:02
기사수정

신안군은 전국 자전거 인구 1,200만 시대에 발맞춰 맞춤형 테마 여행 상품개발과 각종 이벤트로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신안군은 12개 섬, 8코스 455km의 자전거 길을 새롭게 개발하고 자전거 여행 상품을 운용하여 관광객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 신안군이 지난해 해안 임도, 해변길, 방조제 둑길, 노두길 등을 연계하여 개발한 자전거 코스 455km ‘천도천색 천리길’. (사진/신안군)

이제 한 걸음 더 나아가 스마트폰 앱 신안군 스탬프를 이용한 관광지 인증으로 지역 특산품과 엘도라도 숙박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비수기에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힘듦에도 불구하고 신안군을 찾아 해안 라이딩을 하는 관광객을 위해 5인 이상의 자전거 단체의 경우, 인센티브를 지원하여 신안군만의 경쟁력을 강화하였다.

 

자전거 이벤트와 자전거 단체여행객 인센티브 지원 내용은 신안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세히 나와 있다.

 

신안군 관계자에 따르면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신안군은 수도권 등 한정된 관광자원에서 탈피한 관광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최적지다.”, “신안군 대표 테마 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8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키예프 지역과 기타 여러 지역에서 적 드론의 공격 받아..
  •  기사 이미지 화순군, 2024년 만원 임대주택 입주 대상자 추첨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의 "진원지" 타격입고 많은 사람들 사망, 시체는 아직 수색 중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