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보건소는 지난 6일 다산지구 대림아파트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9일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은 금연의지는 있지만 직장이나 일상이 바빠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금연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동금연클리닉은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보조제, 행동강화물품(칫솔, 껌, 물병, 쿨키스)제공 등 금연상담서비스를 6개월간 4회 방문 제공하고 성공적으로 금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니코틴 소변검사 후 소정의 금연성공품을 지급한다.
이번 방문한 건설현장 관계자는 “새해 새맘으로 가족들과 금연을 약속했는데 방법도 모르고 평일 시간이 나지 않아 고민했는데 이렇게 직장으로 찾아와 친절하게 금연상담도 하고 금연물품들을 지원받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고마워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보건소에서는 금연하고자 하는 대상자가 10인 이상인 직장이나 단체를 찾아가 적극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할 예정이며 금연상담 뿐만 아니라 체성분측정, 혈압, 혈당검사 등 기초검사 또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신청 및 문의사항은 남양주시보건소 금연클리닉 ☎590-4456, 북부보건센터 금연클리닉 ☎590-6963으로 하면 된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