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지난 9일 택시운수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복지증진과 업무 스트레스를 풀어 줄 ‘행복 택시쉼터’ 문을 열었다. 이번에 문을 연 쉼터는 이천시립도서관 방향 망현산 밑(구 창전동 배수지)에 위치해 있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돈 시장을 비롯해서 이현호 도의원, 권영천 도의원과 개인택시조합 조합원, 모범운전자연합회 회원, 그리고 법인택시 대표이사, 운수종사자 대표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쉼터에는 다양한 휴게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3층으로 연면적 381.2㎡ 규모이며, 휴게실, 샤워실, 회의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TV, 간편 조리시설, 냉·난방, 소파, 탁자 등이 구비돼 있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조병돈 시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묵묵히 일하는 택시운수 종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행복택시 쉼터가 택시운수 종사자들이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명소로 운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