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오는 28일 한울빛도서관에서 ‘육아 고전에서 배우는 지혜–부모가 되는 시간’이란 주제로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김성찬 서울탑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진행한다.
김 원장은 네 아이의 아빠이자 소아정신과 의사다.
김 원장은 이번 강의에서 아이를 키우는 아빠로서 부모들이 겪는 현실적인 육아의 고민과 궁금증에 대해 육아 고전을 통해 전문가로서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 아이를 격려하고 훈육하는 방법에서부터 아이의 행동을 수정하고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만들기 위해 부모가 취해야하는 태도 등 부모들의 육아 고민에 대해 명쾌한 답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강은 선착순 9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원미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73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영유아와 어린이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의 발달 과정과 심리를 이해하고 올바른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북스타트 부모교육 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