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오는 28일 한울빛도서관에서 ‘육아 고전에서 배우는 지혜–부모가 되는 시간’이란 주제로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김성찬 서울탑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진행한다.
김 원장은 네 아이의 아빠이자 소아정신과 의사다.
김 원장은 이번 강의에서 아이를 키우는 아빠로서 부모들이 겪는 현실적인 육아의 고민과 궁금증에 대해 육아 고전을 통해 전문가로서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 아이를 격려하고 훈육하는 방법에서부터 아이의 행동을 수정하고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만들기 위해 부모가 취해야하는 태도 등 부모들의 육아 고민에 대해 명쾌한 답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강은 선착순 9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원미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73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영유아와 어린이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의 발달 과정과 심리를 이해하고 올바른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북스타트 부모교육 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