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 아이폰에 연결한 휴대용 DAC 아쿠아(사진제공: 사운드캣)프리미엄 음향기기 유통회사 사운드캣(Soundcat)이 넥슘(Nexum)의 DAC 제품 아쿠아(AQUA)를 국내에 출시했다.
넥슘(Nexum)의 아쿠아(AQUA)는 스마트 기기만을 위해 최적화되어 탄생한 배터리가 필요 없는 고음질 DAC 제품이다.
최근 아날로그 유선 잭(3.5mm)을 지양하는 스마트폰 시장 추세에 발맞추어 아쿠아는 Apple, Micro USB, Type-C 세 가지 버전의 모델들을 출시하였다.
대표적으로 유선 잭 단자를 없앤 애플의 아이폰7과 7+ 사용자에게는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외신 보도들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들도 점차 이어폰 단자를 제거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넥슘(Nexum) 해외영업 담당자 캘빈 루(Calvin Lu)는 “음악은 현대 생활에 필수가 되었고 사람들은 더 나은 사운드를 원한다. 하지만 이와 같은 기기는 가격적으로 부담되므로 누구나 부담없는 가격에 높은 해상도의 하이파이 음질을 전달할 수 있는 휴대용 DAC(Digital to Analog Convertion) 아쿠아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쿠아는 고품질 오디오 디코더 칩 WM8533(DAC)와 MAX97220 앰프칩을 내장하여 CD 이상의 고해상도 음질을 재생할 수 있다. 고품질 오디오 디코더 칩 WM8533(DAC)는 24bit/192kHz 고해상도 재생이 가능하며 MAX97220 앰프칩은 100mW의 헤드폰 출력을 제공하여 최대 300옴 고임피던스 헤드폰을 연결하여도 충분한 구동력을 확보했다.
또한 디자인과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해 강한 내구력과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며 다양한 4가지(Silver, Rose Gold, Space Grey, Gold) 색상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넥슘은 아쿠아가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편리하고 배터리가 필요없어 개별적으로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구성품으로는 아쿠아의 전용 가죽 케이스와 USB 변환 잭을 포함하고 있다(IOS 버전 제품 제외). 공식 가격은 9만8천원이며 프리미엄 음향기기 전문 온라인 샵 ZOUND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넥슘은 2013년 타이완에서 설립되었다. 무선 오디오 기술과 디자인에 많은 집중을 노력하고 있으며 몇 년 동안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시장에 출시하였다.
넥슘은 많은 사람들에게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공유하는 것이 넥슘의 큰 가치관이라고 밝혔다.
[한미 정상회담] "韓, 핵잠 능력 필요" 공감대… NSC에 '조선협력협의체' 신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가진 정상회담에서 핵추진 잠수함에 사용할 연료공급을 허용해달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에 북한의 핵잠수함 건조 등 여건 변화에 따라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데 공감을 표했다. 교착상태였던 한미 관세협상이 타결됐고,...
"한미 관세협상"...정부, 연 200억 달러로 총 2000억 달러 투자금 대책 마련 고심
[뉴스21 통신=추현욱 ] 29일 한미 관세 협상 타결로, 한국이 미국에 현금 투자를 약속한 총 2,000억 달러의 재원 마련이 이재명정부의 숙제가 됐다.우선 정부에서는 연간 투자 상한선으로 합의된 200억 달러(약 28조4,760억 원) 가운데 약 150억 달러는 우리나라 외환자산 운용 수익으로 충당될 전망이다. 그동안 한국은행과 기획재정부 등 외환당국.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촬영 - 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천체육관 보조구장에서 중구 12개 동이 함께하는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구민의 화합과 건강 증진,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각 동별 선수단.
정읍시,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최종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며 ‘약용치유 융복합산업지구’ 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난 28일, 무성서원 유교수련원·칠보취수장 등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사업 추진 여건을 점검하고 정읍형 치유산업 생태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생태복원 중인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홍유준)는 29일(수) 제8대 울산시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감사 준비를 위해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먼저, 위원들은 개원 24년차에 접어든 울산광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