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제4회 여성친화마을 文·藝·숲 프로그램 실시 김한구
  • 기사등록 2016-11-01 14:02:18
기사수정

의정부시는 여성친화도시 시범마을인 문예숲이 있는 마을에서 세대공감을 위한 엄마·아빠 숲놀이해요 프로그램을 직동근린공원 및 안골유원지 일원에서 실시했다.



제4회 여성친화마을 文·藝·숲 프로그램은 여성친화마을인 가능3동의 문예숲이 있는 마을운영위원회가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학업에 지친 아이들에게 생태탐방을 통한 정서함양 및 소통을 통해, 여성친화도시의 4대 가치인 형평성, 돌봄, 친환경, 소통을 실현할 수 있게 구성,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6일부터 27일까지 한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씩 4차에 걸쳐 실시했다.

 


제4회 프로그램은 가족단위로 참여,회기별 소주제에 따라 가을 숲을 둘러보며 나무의 종류를 알아보고 가을의 여러가지 색깔을 찾아보는 과정에서 마을 주민의 세대간 소통의 활성화를 꾀하는 행사로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시민 강사를 활용한 특화된 사업으로 실시됐다.



의정부시 가능3동에 위치한 문예숲(文·藝·숲)이 있는 마을은 2015년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공모사업으로 시작해 마을 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여 마을관련 의제 논의 및 의견수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역주민의 세대간 소통 활성화 및 방과 후 돌봄을 지원하는 등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꾀하는데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다.



박순남 문예숲 마을운영위원장은 가능3동 문예숲이 의정부시의 여성친화 시범마을인 만큼 주민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성의 시각으로 도시공간 조성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4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