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27일 정읍시 국제화추진위원회 개최 이현석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6-10-28 12:07:42
기사수정


정읍시는 지난 27정읍시 국제화추진위원회 회의를 열고 최종필 위원장 주재로 2017년도 국제 교류 추진 계획을 협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6년 국제교류 성과인 대한민국-리투아니아 수교 25주년 기념 정읍농악 초청 공연일본 나리타시 학생 정읍 홈스테이’, ‘서주시 국제미술교류전’, ‘서주시 체육협회 방문등의 추진 결과 보고와 2017년 국제 교류 계획에 대한 설명과 그에 따른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내년 국제 교류 추진과 관련, 정읍 체육교류단이 서주시를 방문해 민간 생활체육 교류를 활성화하고 정읍 공연단 국외 자매도시 공연을 통해 문화 교류도 지속적으로 진행 한다는 계획이다.


또 국외 신규 도시와의 자매결연 추진을 통해 국제 교류를 더욱 더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생기시장은 지난 3월 제6기 정읍시 국제화추진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되어 정읍시 국제화세계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우리 정읍시가 국외 자매우호도시와의 문화관광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중국 서주시, 일본 나리타시와 자매우호결연을 갖고 국제화 추진에 주력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4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