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북부보훈지청,현충시설 홍보대사 위촉 김한구
  • 기사등록 2016-10-26 21:08:07
기사수정

경기북부보훈지청은 25일 경기북부보훈지청 3층 지청장실에서 경기북부보훈지청 현충시설 홍보대사로 한국전쟁맹방국용사선양사업회 최승성 회장을 위촉했다.


최승성 회장은 지난 2008년 한국전쟁맹방국용사선양사업회를 창설한 이래 6·25전쟁에 참전한 유엔군에 대한 선양사업을 꾸준히 실시해 왔으며,특히 사비를 쾌척해 지난 2월 4일 미국 한국전쟁 참전기념비(가평군 북면 이곡리 산123)를 건립하고, 다양한 미국 참전용사에 대한 초청·재방한 행사를 주관하는 등 한미동맹과 국가보훈처의 주요 시책인 국제보훈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왔다.


경기북부보훈지청은 최승성 회장의 노력에 부응하는 한편, 최 회장이 건립한 미국 한국전쟁 참전기념비의 활성화를 돕고자 그간 운영해 온 현충시설을 알리며,경기북부 지역 현충시설 127개소를 자유로운 방식으로 소개·홍보를 확대·개편하여 위촉식을 실시했다.

 
경기북부보훈지청은 지난 10월 미국 한국전쟁 참전기념비 전사자 명비(名碑) 설치를 지원하고, 가평군 북면을 호국영웅정신계승마을로 지정(2016년 11월 3일 명비 제막식을 겸한 계승마을 지정식 예정)하는 등 미국 한국전쟁 참전기념비를 바탕으로 실시되는 최 회장의 선양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최승성 회장은 UN참전국에 대한 보훈은 이들의 희생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의무라며 미국 한국전쟁 참전기념비를 기반으로 국제보훈에 더욱 진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4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