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학의 거장(巨匠)이자 대하소설 ‘태백산맥’, ‘정글만리’ 등의 소설을 통해 근대사의 아픔을 묘사해 온 대문호 조정래 소설가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에 온다.
오는 10월 24일 오후 3시 도봉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도봉 교양대학 제53강의 강연자로 나선 것이다.
‘교육과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최근 신간에서 다뤘던 교육 문제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은 누구나 행사당일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 또는 교육지원과(☎ 2091-2324)로 문의하면 된다.
조정래 소설가는 1970년 현대문학에 소설 ‘누명’으로 등단한 이래 ’81년 소설 ‘유형의 땅’으로 현대문학상, ’83년 ‘불놀이’로 대한민국문학상, ’14년 제1회 심훈문학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에 이르는 대하소설 3부작으로 1,500만 부가 넘는 판매부수를 기록, 한국 출판 사상 초유의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일흔이 넘은 나이에도 신작 ‘풀꽃도 꽃이다’를 집필하여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등 열정적인 작품 및 강연 활동으로 이 시대 최고의 소설가로 인정받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 시대 최고의 작가가 그간 살아온 삶의 이야기와 작가로서의 철학을 전해주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분들이 함께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