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 문학의 거장 조정래, 도봉구에서 ‘교육과 우리의 미래’를 논하다
  • 주정비
  • 등록 2016-10-21 17:58:57

기사수정
  • ‘태백산맥’, ‘정글만리’의 작가 조정래 소설가의 특강 열려
  • 10월 24일 월요일 오후 3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당일 선착순 입장




한국 문학의 거장(巨匠)이자 대하소설 ‘태백산맥’, ‘정글만리’ 등의 소설을 통해 근대사의 아픔을 묘사해 온 대문호 조정래 소설가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에 온다.

 

오는 10월 24일 오후 3시 도봉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도봉 교양대학 제53강의 강연자로 나선 것이다.

 

‘교육과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최근 신간에서 다뤘던 교육 문제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은 누구나 행사당일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 또는 교육지원과(☎ 2091-2324)로 문의하면 된다.

 

조정래 소설가는 1970년 현대문학에 소설 ‘누명’으로 등단한 이래 ’81년 소설 ‘유형의 땅’으로 현대문학상, ’83년 ‘불놀이’로 대한민국문학상, ’14년 제1회 심훈문학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에 이르는 대하소설 3부작으로 1,500만 부가 넘는 판매부수를 기록, 한국 출판 사상 초유의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일흔이 넘은 나이에도 신작 ‘풀꽃도 꽃이다’를 집필하여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등 열정적인 작품 및 강연 활동으로 이 시대 최고의 소설가로 인정받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 시대 최고의 작가가 그간 살아온 삶의 이야기와 작가로서의 철학을 전해주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분들이 함께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6.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7.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기업·착한가게 현판 전달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자애, 김형수)가 30일 신규 착한기업과 착한가게로 가입한 업체 3곳을 방문해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신규 착한기업은 (주)세이프(대표 이상범)와 키존(주)에너지산단지점(대표 이승희) 등 2곳이며, 동해곰장어나라(대표 예선자)가 신규 착한가게로 가입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경..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