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넷상 사제총기 제작 동영상 게시자 수사착수 - 피스톨 제작 강좌 영상 및 권총 구조도 등 이송갑
  • 기사등록 2016-10-21 17:36:39
기사수정


경기남부경찰청(청장 정용선)은 오패산 경찰관 총격 사건이후 총포를 제조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인터넷 게시물을 모니터링하여 자신이 개설한 인터넷 카페에 ‘피스톨 제작 강좌 영상’ 등 5편의 사제총기 제작 관련 영상을 게시한 A군(15, 남, 고교1)을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조사중 이라고 밝혔다. 


A군은 ’16. 1. 17.경 「○○ gun」이라는 명칭의 인터넷 카페를 개설한 후, ‘피스톨 제작강좌 영상’ 등 총 5편의 총기 제작 관련 유투브 동영상을 링크해 게시했다. 


A군은 호기심으로 장난감 권총을 만들어 보기 위하여 설명이 잘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였으나, 실제로 제작 시도는 하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해당 영상을 차단조치하고, 권총 구조도 등을 게시한 블로거에 대하여는 압수수색영장을 신청하여 추적중에 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총포·화약류 제조방법의 게시·유포자에 대하여 수사를 확대하고, 사제 총기 관련  유해정보를 차단 요청하는 등 적극 대응 중이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안전과에서는 인터넷상 총포·화약류 제조방법 유포자 등에 대하여 단속을 강화하고 유튜브 등 해외사이트 게시물에 대하여는 운영자에게 관련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하여 차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4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