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회 창평 슬로푸드·전통음식문화축제, 전통음식의 의미 되새기며 ‘성료’ 조재양
  • 기사등록 2016-10-06 20:30:34
기사수정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슬로시티 담양 창평에서 ‘맛과 전통의 멋 그리고 삶의 여유’라는 주제로 열린 ‘제9회 창평 슬로푸드・전통음식문화축제’가 방문객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료됐다.



창평 슬로푸드, 전통음식, 각종 문화 공연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이번 축제는 지역민들의 참여 속에 ‘창평’만의 정체성을 살린 어울림 한마당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창평면 전통음식의 명맥을 이어가는 의미에서 열린 전통음식 경연대회는 총 11개 마을 부녀회가 참여해 전통음식의 우수성과 과학성을 선보였다. 


또한, 산촌자연밥상, 건강한 산채 한상 등 각 마을에서 준비한 12개 테마의 건강식 밥상 한차림은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아울러, 창평초 및 창평중학교의 오케스트라 연주, 난타, 풍물 및 명품 품바 등은 이번 축제에 큰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개막 축하 쇼인 슬로리 음악회, 가곡음악회 등 문화예술공연은 시간이 멈춘 듯 창평의 고택, 돌담길 그리고 창평의 유구한 역사를 보듬으며 이번 축제의 품격을 한층 높이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창평 슬로푸드・전통음식문화축제는 우리 전통 음식을 계승하는 상징성과 역사적으로 큰 의미를 갖는 로컬 축제로 군은 전통음식이 가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를 음식의 산업화와 연계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3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