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조 5,757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7.3%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조 343억원으로 49.6% 증가했다.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0.1%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3%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54.4% 차지했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39.2%), 음·식료품(48.0%), 화장품(67.7%), 여행 및 예약서비스(14.8%), 생활·자동차용품(30.6%)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 화장품(11.7%), 음·식료품(8.6%), 농축수산물(18.7%) 등에서 증가했으나, 의복(-11.4%), 스포츠·레저용품(-15.1%), 가전·전자·통신기기(-4.0%) 등에서 감소했다.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30.5%, 전문몰 17.5% 각각 증가했다.
전월대비 종합몰 1.1% 감소, 전문몰 3.5% 증가했다.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online몰 19.0%, on/offline병행몰 41.4% 증가했다.
전월대비 online몰 3.2% 감소, on/offline병행몰 4.8% 증가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3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