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제1회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 개최 김한구
  • 기사등록 2016-10-04 08:49:16
기사수정

경기도와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가족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마련 8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일원에서 제1회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 공감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장애인가족 문화 공감 대축제는 도내 장애인 가족의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경기도가 올해 최초로 마련된 행사로, 도내 장애인가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평화누리홀에서 열리는 1부 행사에서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난타 공연팀 두드림과 밴드, 밝은누리의 공연이, 또 비보이(B-boy)팀과 케이팝(K-POP) 댄스팀, 7080 밴드의 공연에이어 장애인가족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식과 축하 퍼포먼스,떡 케익 커팅식이 진행된다.



2부 행사는 가족문화체험을 주제로 부모존과 자녀존을 구성, 청사 밖 잔디광장 부모존에서 안마부스, 네일아트, 가족사랑 메시지 작성, 사주풀이, 종합상담부스 등의 코너가, 자녀존에서는 직업체험, LED 등 만들기, 길놀이 가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가족사진 촬영 등의 코너가 마련되고 경기문화재단 북부사업단과 자원봉사단, 장애아동 및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길놀이 퍼포먼스로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세정 경기도 복지여성실장은 이번 축제가 도내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의 정서함양과 문화 향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축제를 계기로 앞으로도 장애가족 인식 개선과 장애인 가족복지를 위해 도 차원에서의 노력을 아낌없이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히며,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031-852-1202)로 문의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32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