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제31회 회룡문화제 7일부터 3일간 개최 김한구
  • 기사등록 2016-10-02 10:21:56
기사수정

의정부시 제31회 회룡문화제가 의정부시주최,의정부문화원주관으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경기도청북부청사 앞 특설무대, 행복로, 의정부예술의전당 등에서 개최된다.



의정부시의 정체성 제고와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욕구 충족을 위한 전통과 현대 문화가 어우러지는 문화축제 한마당인 회룡문화제는 7일 오후 6시부터 개막행사로 경기도청북부청사 앞 특설무대에서 제45회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제31회 회룡문화제 개막식이 개최된다.



문화상 및 경기도민상, 각종 모범시민 표창 등이 수여되는 제45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제31회 회룡문화제 개막 선언과 함께 타고 및 개막퍼포먼스, 시민풍물패가 여는 회룡길놀이, 의정부 회룡난타, 창작무용극 왕의 후예 등이 이어지고, 동 대항 회룡노래자랑 결선이 진행되어 의정부시민들의 끼와 흥을 한껏 보여주는 축하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지며 연예인 축하공연으로 트롯트 국민가수 태진아를 비롯해 최진희, 백세인생 이애란, 선경, 걸그룹 CLC 등이 출연한다.



10월 8일은 행복로 특설무대에서 의정부 TOP밴드 경연대회, 지역 동아리들의 공연발표인 회룡난장공연, 의정부 전통공연예술 재연공연등이 다채롭게 펼쳐지고 9일은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창작무용극인 왕의 후예가 화려한 막을 올리며 행복로 특설무대에서는 폐막행사로 의정부아리랑 공연과 지역 젊은 예술가들이 선사하는회룡판타지공연, 인기가수 추가열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열기를 가득 채우게 된다.

 


의정부시는 이번 회룡문화제는 전통과 현대문화의 어우러짐, 소통과 교류, 통합과 도약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애향심 고취 및 화합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많은 시민들께서 문화예술도시 의정부를 느끼고 체험하는 즐겁고 행복한 축제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3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