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대한민국 으뜸자족도시 도약’ 준비 박차 - 박성일 완주군수, ‘2017년 주요업무 계획 및 신규시책 보고회’ 발 빠르게 … 이태헌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6-09-07 10:46:18
기사수정

완주군이 ‘2017년 주요업무 계획 및 신규시책 보고회를 갖고 대한민국 으뜸 자족도시 도약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민선 6기 후반기를 맞이한 시점에서 지난 7일부터 박성일 군수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에서는 완주군의 3대 핵심정책 모바일(일자리), 르네상스(삶의질), 농토피아(농업경쟁력) 완주을 가속화하고 2대 중점과제인 어르신 복지지원과 미래세대를 위한 생활시책 발굴에 총력을 기울여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완주를 만들어 갈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군은 따르면 2017년 완주군정은 일자리창출, 군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테크노밸리 2단계 조기착공, LH 삼봉지구 등 15만 자족도시의 기틀마련과 완주 공공경제 프로젝트, 식품. 먹거리 정책, 청년미래세대 지원을 위한 청년정책, 문화예술광광도시 완주 등 완주군 신 성장 동력 창출에도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완주군은 내년도 시책 발굴을 위해 지난 7월부터 군민 아이디어 공모전과 공무원 신규시책 발굴을 통해 총 240여건의 제안을 모집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참신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사업에 대해서는 2017년도 본예산에 반영하여 즉시 사업화 추진하고, 기타 제안된 시책사업에 대해서도 전문가 자문과 타당성 보완을 통해 연차적 시책 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2017년은 10만 완주시대를 위한 변화와 혁신의 해로써 완주군 발전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고 군민들의 행복한 삶과 희망찬 미래를 실현시키기 위해 2017년도 업무계획수립과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2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