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추석맞이 가로(보안)등 일제점검 및 정비 실시 김문기
  • 기사등록 2016-08-29 14:10:04
기사수정



정읍시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가로(보안)등 일제 정비에 나선다.

 

시는 가로(보안)등 유지보수업체, 그리고 전기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이달 30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시 전지역 가로(보안)등을 일제정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에서는 램프 고장과 시설 파손, 전기 선로 안전 상태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고 사소한 고장은 즉시 보수하는 한편 대규모 수리가 필요한 시설은 순차적으로 정비한다는 방침이다.

 

김생기시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일제점검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야간 환경조성과 시민편익 증진을 위하여 수시로 가로(보안)등을 점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평소 효율적인 가로(보안)등 유지 관리를 위해 4개 권역별로 나누어 4개의 가로등 유지관리 업체를 선정해 관리해오고 있으며, 고장 신고가 접수되면 24시간 이내 즉시 보수가 가능하도록 상시 대기 운영 중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 예산절감과 효율적인 가로(보안)등 유지관리를 위해 신규 설치는 자제할 방침”이라며 에너지 절약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등산로 시간조정 과 일부 구간 점소등 조절지역(추수전까지 농작물피해지역 포함) 불편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당부 하였다.

 

가로(보안)등 관련 불편신고는 도시과(☎539-5801~4) 또는 읍면동이고, 휴일(야간)에는 시 당직실(☎539~7222)로 문의하면 된다.

 

신고 시 가로등 번호와 연락처 등을 알려주면 보다 신속하게 처리 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1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 공격으로 하르키우에서 10명부상,우크라이나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 될 것...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