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정경원, 이하 진흥원)이 17일(수), 18일(목) 양일간 제주 부영호텔에서 창의교실 지도교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로봇활용 창의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창의교실 3분 스피치, 로봇활용 SW교육 특강, 우수사례 발표, 간담회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및 창의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 각지 24개교 40명의 교사가 참석하여 로봇창의 교육사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로봇 교수법 및 정보 공유의 장을 추진했다.
특히 로봇활용 SW 교육 특강을 통해 로봇을 활용한 SW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진흥원 및 참석 교사들도 로봇창의교육사업을 통하여 2018년 SW 교육 필수화에 대비한 노력들을 지속적으로 함으로 SW 중심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로봇창의 교육사업은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여 로봇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한 인력 기반을 견고히 할 목적으로 `13년부터 시행되었다.
*(‘13년) 로봇 멘토링 캠프(20개 기관 175명 대상) 실시 및 아동복지시설(60개 기관 676명 대상) 로봇창의교육 실시 
*(‘14년) 글로벌캠프(국내 참가자 150명 및 국외 참가자 18개국 150명 대상) 실시 및 창의 나눔(140개 지역아동센터 1,986명), 창의교실(25개교 2,294명 대상) 로봇창의교육 실시 
*(‘15년) 지도교사 연수(창의나눔 46명, 창의교실 9명 대상) 실시 및 창의 나눔(130개 지역아동센터 1,310명), 창의교실(21개 컨소시엄 38개 초등학교 5,677명 대상) 로봇창의교육 실시 
올해는 (창의나눔) 전국 163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어린이 1,630명을 대상으로 1인 1대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방문교육과 로봇 체험활동 및 지도교사 연수 등을 지원하고 (창의교실) 전국 시·군 지역(농어촌 중심) 23개 컨소시엄 33개 초등학교 어린이 3,8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로봇을 활용한 체험·창작 교육 활동 지원한다.
동 사업으로 로봇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사회적 배려계층 및 농어촌 지역 어린이에게 창의력(유창성, 독창성 등) 및 개방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정경원 원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창의교실 교사 모두가 한마음으로 각자의 역할과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특히 미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수준 높은 로봇교육을 통하여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줄 것을 당부한다”며 “로봇창의교육사업은 사회적 배려계층 어린이에게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양성의 첨병이 되는 매우 중요한 사업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로봇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 하에 지역아동센터 로봇 체험 교육지원을 위한 창의나눔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 "11월 무등산 정상, 칼바람 속 한파 체험
                        
                        2025년 지난 11월 2일, 광주·전남 지역의 명산 무등산이 갑작스러운 겨울 날씨로 산악인들을 긴장시켰다. 이날 서석대에서 입석대를 거쳐 장불재 정상 능선에 오른 등산객들은 초속 10m를 넘나드는 강풍과 영하에 가까운 체감온도에 맞서 힘겨운 산행을 이어갔다.등산객 A씨는 "11월 초순이라 방심했는데, 정상부에 오르자마자 뺨을 에...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본격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본격화한다. 정읍시는 4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시 관계자, 설계용역사, 감리업체,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공사 착수회의를 열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광주시, 2025년 공공비축미 2513t 매입 시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일부터 광산구 동곡동을 시작으로 2025년산 공공비축미 2513t을 매입한다.이번 매입은 ▲건조벼 2060t ▲산물벼 238t이며, 벼 재배면적 조정제 참여실적에 따라 추가 물량이 배정된다. 매입은 5일부터 26일까지 21개 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매입 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정읍경찰서, 내장산 단풍철 교통관리 안전홍보 총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내장산 가을 단풍철을 맞아 교통질서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경찰서는 10월 말부터 내장산 일원 주요 도로와 주차장 주변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을 집중 배치하였으며 방문객들에게 안전수칙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에게는 안전벨트 착용하도..
                    
                
                            이재명, 美 헤그세스 만나... "임기 내 전작권 조기 회복, 한미동맹 발전 계기"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4일 피트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 장관을 만나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조기 회복은 한미동맹이 한 단계 더 심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 헤그세스 장관이 예방한 자리에서 "우리 군의 역량이 크게 강화돼 한반도 방...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30일 전주 시그니처호텔에서 ‘2025년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협약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환자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보건의료과, 삼성서울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전주 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