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아이 진로교육, 내가 할 수 있어요!” - 서대문구, 학부모 50명 학습컨설턴트로 양성 - 과정 수료 후에는 초등 5∼6학년생 대상 진로, 진학 상담 주정비
  • 기사등록 2016-08-04 17:58:12
기사수정





서대문구가 관내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학습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학습컨설턴트는 학생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진로 상담가다. 


구는 이번 과정이 진로교육을 어렵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학부모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로 상담 방법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과정은 미래사회 변화와 진로탐색, 교육 제도와 교과 과정, 자기주도학습 코칭 기법, 진로 로드맵 설계, 사례 발표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8월 16일부터 9월 22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오후 2시에 서대문구보건소 8층 미소지움관에서 총 10회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과정 중 실시되는 자격시험을 통과하면 ‘자기주도학습전문가 2급’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또 과정 수료 후에는 창서초등학교와 북가좌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10∼12월 중 진로, 진학 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에서는 진로로드맵 진단검사, 자기주도학습 이해, 나의 꿈 설계, 습관 고치기, 시간관리 등의 내용을 다룬다. 


관내 학부모나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이달 5일까지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d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학부모들이 자녀는 물론, 지역사회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학습컨설턴트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05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