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인면, 제19회 피향정 문화축제 앞두고 주변 환경정비활동 펼쳐 김문기
  • 기사등록 2016-08-04 13:37:46
기사수정



오는 13일 열릴 제19회 피향정 문화축제를 앞두고 태인면 직원들이 축제 주무대인 피향정을 비롯한 주변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이들 직원들은 지난 주말 대각교와 마을 도로변 환경정비와 함께 저소득 소외계층 주거 환경 정비도 실시했다.

 

면 관계자는 “선비문화의 고장인 태인에서 열리는 피향정 문화축제를 맞아 쾌적하고 깨끗한 행사장을 조성,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축제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대내외적으로 아름답고 밝은 태인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정화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한편 피향정 문화축제는 '호남제일정(湖南第一亭)'으로 꼽히는 피향정(披香亭· 보물 289호)에서 은은한 연향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피향정문화축제제전위원회는 “내달 13일 태인면 소재 피향정 일원에서 통일신라시대 태산태수를 역임한 최치원선생의 유업을 추모하고 지역 전통문화 유산의 계승발전과 시민화합을 위한 제19회 피향정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에서는 태인 현감 부임행차 재현과 군수 수령칠사강독, 농악대와 취타대 행렬, 현감부임 축하공연, 전통문화체험, 문화재 사진전시회를 비롯해 어르신 무료중식과 이발봉사, 사생대회, 연예인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0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