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한국 배치’ 결정으로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가 요동치는 가운데, 북.중 외교수장이 25일 라오스 수도 비엔티엔에서 만났다.
중국 관영 영자신문 <차이나데일리>는 “왕이 외교부장이 25일 라오스 비엔티엔에서 리용호 북한(DPRK) 외무상을 만났다”고 이날 비엔티엔발로 보도했다. 리 외무상이 현직에 취임한 이후 첫 북.중 외교장관 간 회견이라고 알렸다.
리 외무상과 왕이 부장은 아세안 관련 외교장관회의 참석 차 24일 같은 항공편으로 비엔티엔에 도착했다. 전날 리 외무상이 평양을 떠날 때는 주북 중국대사가 공항까지 배웅을 나와 북.중 외교장관회담 성사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왔다.
중국 외교부나 북한 관영 매체는 아직 두 사람의 회동 사실을 공표하지 않았다.
한편,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24일 밤 비엔티엔에서 왕이 부장과 만났으나 ‘사드 배치’를 둘러싼 이견만 확인한 채 헤어졌다. 중국 외교부는 이 회담 개최 사실을 공표하지 않았다. 대신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의 자매지인 <환구시보>가 한국 <연합뉴스>를 인용하는 식으로 보도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
강서구,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8 독립선언 107주년을 기념해 지역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업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강서구는 4일(수) 발산역 지하광장(3, 4번 출구 방향)에서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김도연 ..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