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구호 NGO 월드쉐어가 7월 11~16일, 제주 카멜리아 힐에서 제3세계 빈곤 아동의 실상을 알리는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월드쉐어와 제주 카멜리아 힐의 인연은 2015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국내외 어려운 아이들을 돕기 위해 꾸준히 이어져 왔다. 이번 행사는 카멜리아 힐을 방문하는 휴양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으로, 진흙쿠키와 페트병 신발을 통해 빈곤 아동의 어려운 상황을 알렸으며, 많은 휴양객이 지구촌 아동 후원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후원에 참여한 40대 여성은 “아직도 국내외에 어려운 아이가 많다는 것이 너무 안타깝다. 나 하나로는 작은 도움이지만, 모여서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카멜리아 힐의 양정우 이사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많은 분이 아름다운 풍경도 즐기고, 아름다운 나눔도 함께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카멜리아 힐은 제주의 자연을 담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6만 평 부지에 시기를 달리해서 피는 동백나무 500여 품종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제주 자생식물 250여 종과 다양한 식물이 어우러져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한 제주도의 관광 명소이다.
월드쉐어는 국제구호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11월 무등산 정상, 칼바람 속 한파 체험
                        
                        2025년 지난 11월 2일, 광주·전남 지역의 명산 무등산이 갑작스러운 겨울 날씨로 산악인들을 긴장시켰다. 이날 서석대에서 입석대를 거쳐 장불재 정상 능선에 오른 등산객들은 초속 10m를 넘나드는 강풍과 영하에 가까운 체감온도에 맞서 힘겨운 산행을 이어갔다.등산객 A씨는 "11월 초순이라 방심했는데, 정상부에 오르자마자 뺨을 에...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본격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인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본격화한다. 정읍시는 4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시 관계자, 설계용역사, 감리업체,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공사 착수회의를 열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
                    
                
                            광주시, 2025년 공공비축미 2513t 매입 시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일부터 광산구 동곡동을 시작으로 2025년산 공공비축미 2513t을 매입한다.이번 매입은 ▲건조벼 2060t ▲산물벼 238t이며, 벼 재배면적 조정제 참여실적에 따라 추가 물량이 배정된다. 매입은 5일부터 26일까지 21개 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매입 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정읍경찰서, 내장산 단풍철 교통관리 안전홍보 총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내장산 가을 단풍철을 맞아 교통질서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읍경찰서는 10월 말부터 내장산 일원 주요 도로와 주차장 주변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을 집중 배치하였으며 방문객들에게 안전수칙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버스 이용객들에게는 안전벨트 착용하도..
                    
                
                            이재명, 美 헤그세스 만나... "임기 내 전작권 조기 회복, 한미동맹 발전 계기"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4일 피트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 장관을 만나 "임기 내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조기 회복은 한미동맹이 한 단계 더 심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 헤그세스 장관이 예방한 자리에서 "우리 군의 역량이 크게 강화돼 한반도 방...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난30일 전주 시그니처호텔에서 ‘2025년 지역환자안전센터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협약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환자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보건의료과, 삼성서울병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전주 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