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뉴스영상캡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314명의 전쟁 포로를 교환했다.
현지시간 5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특사는 엑스를 통해 "오늘 미국, 우크라이나, 러시아 대표단은 314명의 포로를 교환하기로 합의했다"며 "세밀하고 생산적인 평화 회담을 통한 성과"라고 밝혔다.
위트코프 특사는 이어 "아직 많은 일이 남았지만, 이번과 같은 조치는 지속적인 외교적 관여가 실질적으로 결과를 내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노력을 진전시키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이날 양국은 각각 157명의 포로를 서로 교환했다.
위트코프 특사는 "포로 교환에 대한 논의는 계속될 것이며, 앞으로 몇 주 안에 추가적인 진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번 포로 교환 합의를 위해 미국, 우크라이나, 러시아 대표단은 어제(4일)부터 이틀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3자 협상을 진행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포로 교환 합의 뒤 엑스를 통해 "우리는 157명의 우크라이나 국민을 고향으로 데려오고 있다"며 "이들은 국군, 국가방위군, 국경수비대 소속의 용감한 장병들"이라고 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어 "이들 대부분은 2022년부터 억류돼 있었다"며 "이번 포로 교환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노력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우리는 억류된 국민을 석방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며, 모든 국민을 데려올 것이고 반드시 그렇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6 평택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5일 오후 7시 센터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공모 중인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4일에는 북서부의 장당노동자복지회관에서도 진행되었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마을을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6년 겨울방학탐구생활’ 성료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염미연)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을 주체적으로 설계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제0748B07A-12917호 ‘2026년 겨울방학탐구생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6년 겨울방학 기간 중, 화성시청...
이민식·이숙희·이원호·이사벨·이태호 가족, 아산시와 백미 지원 협약 체결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5일 시청에서 이민식·이숙희·이원호·이사벨·이태호 가족과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백미 후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저소득 가구 및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한 민간 나눔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해당 가족은 연간 백미 1,200포(10kg 기준)..
【태백】관광두레 청년청년창창루트X태백, 팸투어
태백 청년창창루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월 1일부터 3일까지 지역의 청년상점을 연결하여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SNS 인플루언서(기자단) 등을 대상으로 2박 3일 태백 투어 프로그램「청년창창루트X태백 관광두레 청년팸투어」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기창업 청년들이 태백의 자원(자연, 문화 등)을 활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