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서울 도심의 스케이트장이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두꺼운 패딩은 잠시 벗어둔 채, 시민들은 가벼운 옷차림으로 빙판을 즐기고 있다.
어제 제주 서귀포의 낮 기온이 19도, 서울 10.1도 등 평년 기온을 최대 8도가량 웃돌았다.
초봄 같던 날씨는 밤사이 급격히 변했다.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 고기압이 상층 영하 40도의 차가운 공기를 몰고 왔기 때문이다.
서울 등 수도권과 강원, 충남 일부 지역에는 나흘 만에 다시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오늘 아침 서울 등 중부지방 기온은 어제보다 10도가량 떨어져 영하 10도 안팎을 기록하겠다.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다.
이번 추위는 갈수록 강해지며 주말에 절정에 이를 전망이다.
강한 눈구름도 함께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몰아치는 찬 바람과 함께 황사도 유입됐다.
황사 영향으로 오늘 오전 전국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르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돼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한파는 나흘간 지속되다 다음 주 월요일 낮부터 점차 누그러질 전망이다.
2026 평택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5일 오후 7시 센터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공모 중인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4일에는 북서부의 장당노동자복지회관에서도 진행되었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마을을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6년 겨울방학탐구생활’ 성료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염미연)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을 주체적으로 설계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제0748B07A-12917호 ‘2026년 겨울방학탐구생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6년 겨울방학 기간 중, 화성시청...
이민식·이숙희·이원호·이사벨·이태호 가족, 아산시와 백미 지원 협약 체결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5일 시청에서 이민식·이숙희·이원호·이사벨·이태호 가족과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백미 후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저소득 가구 및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한 민간 나눔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해당 가족은 연간 백미 1,200포(10kg 기준)..
【태백】관광두레 청년청년창창루트X태백, 팸투어
태백 청년창창루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월 1일부터 3일까지 지역의 청년상점을 연결하여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SNS 인플루언서(기자단) 등을 대상으로 2박 3일 태백 투어 프로그램「청년창창루트X태백 관광두레 청년팸투어」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기창업 청년들이 태백의 자원(자연, 문화 등)을 활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