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뉴스영상캡쳐앞으로 로봇 등에 반도체가 더욱 많이 사용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이 표명했다.
그는 세계를 대표하는 로봇 14대 앞에서 로봇 시대를 강조했으며, 이 가운데 6대가 중국산 로봇인 점이 주목된다.
중국 로봇들은 부품 개발 속도가 실리콘밸리보다 빠르고 개발 비용이 낮아 세계 시장 선점 속도가 빠르다.
반면 국내 기업들은 내수시장과 생산력에서 열세를 보이는 대신 ‘로봇 손’ 기술을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
로봇 기술의 핵심 중 하나는 로봇 손의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관절 부품의 절반가량이 로봇 손에 집중된다.
국내 스타트업이 개발한 알렉스 로봇은 다섯 손가락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작은 부품까지 정확히 집어낼 수 있다.
로봇 손의 **자유도(DOF)**는 15에 달하며, 이는 관절 부품 15개가 탑재됐다는 의미다. 이런 높은 자유도는 로봇 손의 정밀성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관절 부품은 휴머노이드 로봇 원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국내 기업이 정밀한 로봇 손 기술을 무기로 삼는 전략은 글로벌 로봇 시장에서 새로운 활로가 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