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뉴스영상캡쳐사람들의 발길이 유독 자주 멈추는 곳은 미국에서 들여온 신선란 판매대다.
국내산 달걀보다 약 2천 원가량 저렴한 수입란이 주말에 2만 판 이상 빠르게 팔려나가는 모습이 나타났다.
정육 코너에서도 돼지고기·소고기·닭고기 등 축산물 가격이 지난해보다 3%에서 최대 10%가량 오른 상태다.
수입 소고기 가격 역시 고환율 영향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프리카돼지열병, 구제역, 조류독감 등 가축 전염병이 수급 불안과 가격 상승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정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출하 물량 확대와 **가격 할인 지원 강화 등의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
가축 전염병 확산은 단순한 방역 문제를 넘어 물가 관리 리스크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