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방서 구조대원들이 겨울철 수난사고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동계 수난 구조훈련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천소방서 제공)충북 제천소방서(서장 오권택)는 지난 30일 겨울철 수난사고에 대비해 구조대원의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동계 수난 구조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저수온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난사고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구조계획 수립과 수중 적응 훈련을 병행해 진행됐다.
구조대원들은 실제 사고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통해 수중 이동과 잠수 등 기본 구조 능력을 점검했다.
또한, 수난사고 유형별 구조 방안과 구조 기법 숙달 훈련을 통해 구조 장비 운용 능력을 향상하고, 팀 단위 협업 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구조대원들의 현장 대응 역량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설명이다.
오권택 제천소방서장은 “수난사고는 계절과 환경에 따라 위험 요소가 크게 달라지는 만큼 실전과 같은 반복 훈련이 중요하다”며 “체계적인 훈련을 바탕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소방서는 앞으로도 계절별·유형별 재난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훈련을 지속해서 실시해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