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뉴스영상캡쳐북한 민방위군이 무인기 침투에 대비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지난달 12일부터 2주간 진행됐으며 교도대, 노농적위군 등도 참여했다.
민방위군은 군부대에서 정규군과 합동 훈련을 받으며 비행물체 식별과 보고 체계를 익혔다.
전파교란 장비를 이용해 무인기를 추락시키는 대응법도 숙달했다.
북한 당국은 한국발 무인기 침투 사건을 언급하며 훈련 필요성을 설명했다.
평안북도의 군수공장과 시설을 보호하기 위한 철저한 감시와 경계를 주문했다.
일부 민방위군에서는 실제 침투는 중국발일 가능성도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