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명은 울산광역시교육청 주관 직업계고 국제적(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으로 호주 소재 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이 중 33명은 모기업인 HD현대를 비롯한 공기업과 대기업 11곳에 취업했고, 24명은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엠티에스코퍼레이션 등 중견기업 9곳에, 36명은 텔스타(주), ㈜비앤디솔루션 등 유망 강소기업 20곳에 취업했다.
현대공업고는 1978년 고(故) 정주영 HD현대 명예회장이 설립한 학교다. 선진공업국 도약을 위한 기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약 50년간 지역 산업과 함께 성장하며 기술 교육의 중심 역할을 해왔다.
특히, 2015년 조선해양플랜트 분야 마이스터고로 전환한 이후, 감염병 세계적 유행(팬데믹)과 취업난에도 흔들림 없이 올해까지 9년 연속 90%가 넘는 취업률을 기록하며, 고졸 취업의 명문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갔다.
진로취업상담부 정봉곤 부장 교사는 “지난해 새롭게 업무를 맡아 학생들의 취업 만족도 향상에 크게 주안점을 뒀다”라며 “교사들과 함께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전공 역량을 분석하고, 우수 기업을 직접 발굴해 취업률 증가로 이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교장은 “학생이 원하고 기업도 원하는 취업이 잘 성사되기까지 학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과 취업 연계 기업을 확대해 학생들이 산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거창군, ICT 기반 원격협진, ‘가정에서’ 의료상담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 보건소는 3일, 거창읍 암환자 가정에서 올해 첫 ‘의료취약지 원격협진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격협진사업은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암환자 건강주치의제’와 연계해,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암환자 가정을 찾아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원격협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병원 방..
경북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 설맞이 특판 행사!
경상북도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22일까지 경북 농촌 융복합(6차)산업 안테나숍 9개소에서 설맞이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촌 융복합산업 안테나숍은 경상북도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받은 경영체의 제품 가운데, 대형 유통업체와 공동 품평회 등을 거쳐 엄선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전략 매장이다. 현재...
군위군 청산회 상반기 정례회의 개최
군위군 기관․단체장 모임인 청산회(회장 김진열 군위군수)가 2월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군위 거점학교 중심 교육 혁신 본격화 ▲TK 민·군통합공항 이전·건설사업 추진 ▲대구 군부대 통합 이전사업 본격 추진 ▲대구·경북 행정통합 ▲토지거래허가구역 조정(해제) 추진...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올겨울도 뜨거웠다!
하얀 눈 위를 미끄러지며 터져 나온 웃음소리들이 겨울의 끝자락에 잠시 멈췄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스노우 포레스트’가 2026년 2월 1일을 끝으로 2025~26 겨울시즌 운영을 종료하며, 올겨울 시민들과 함께 만든 수많은 추억을 남긴 채 다음 겨울을 기약했다. 무봉산 눈썰매장은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
아산시, 음봉면 시민과의 대화...생활 인프라·교육 현안 놓고 주민 의견 청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월 2일 음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 시민과의 대화’를 열고, 교육 여건과 교통 인프라 확충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음봉면 시민과의 대화’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아산시의회 홍성표 의장, 김희영·홍순철·김은복 시의원, 안장헌 충남도의원과 음봉면 기관...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