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중국과학원 쿤밍식물연구소 연구팀이 볶은 아라비카 커피에서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성분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카팔데하이드(Caffaldehydes) A, B, C’ 3종 화합물을 분리하고 구조를 규명했다.
이 성분들은 혈당 상승에 관여하는 효소 ‘알파-글루코시다아제’를 억제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특히 ‘카팔데하이드 C’는 기존 당뇨병 치료제 아카보스보다 낮은 농도에서 효소 억제 효과를 보여 주목된다.
연구팀은 NMR과 LC-MS/MS를 결합한 정밀 분석법으로 커피 속 활성 성분을 효율적으로 확인했다.
추가로 3종의 희귀 성분도 발견했으며, 분석법은 다른 식품 속 유용 성분 탐색에도 활용될 전망이다.
연구 결과는 2025년 2월 국제 학술지 Beverage Plant Research에 게재됐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