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뉴스영상캡쳐
북한 국영 방송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러시아 파병군 추모기념관 건설 현장을 시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김정은의 딸 김주애가 식수 작업에 참여하는 장면과 함께, 노광철 국방상이 김주애의 등을 가볍게 두드려 앞으로 나서게 하는 모습이 담겼다.
해당 장면은 북한 전문 매체 데일리NK재팬이 주목하며 분석 기사로 다뤘다.
일부 전문가들은 북한 체제에서 최고지도자 일가, 이른바 ‘백두혈통’에 대한 비혈연 인사의 신체 접촉이 매우 이례적이라고 평가했다.
이로 인해 김정은이 해당 행동을 문제 삼을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다만 이는 공식적인 문제 제기나 조치가 확인된 사실은 아니며, 외부 분석에 기반한 해석이다.
북한에서는 지도자가 공식 행사 영상을 통해 간부들의 태도를 점검해 왔다는 증언이 과거 탈북자 및 연구자들 사이에서 전해진 바 있다.
이번 방문은 해외 파병 군인을 기리는 기념관 건설을 부각하며, 파병군을 영웅화하려는 북한의 선전 기조를 보여주는 사례로 해석된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