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회 총회 개최[사진=정읍농협 제공]
정읍농협은 지난 1월 26일 한우 명품관에서 이학수 정읍 시장 등 내외빈과 출하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회 제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는 2025년도 결산 및 사업 보고와 정관변경, 집행부 선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신임 회장으로 하수용 씨가 선출됐다.
지난 2017년 개장한 정읍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2022년 전북 도지사 인증을 획득하며대외 신뢰도를 높여왔고, 현재 360여 회원 농가가 연 매출 47여억 원을 달성하는 등 지역 대표직 매장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정읍농협은 농가 부담 경감을 위해 지자체와 협업하여 수수료 일부(정읍시 3%, 농협 1%)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출하 농가는 8%의 낮은 수수료를 적용받아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유남영 조합장은 "새롭게 선출된 임원진과 함께 품질 좋은 먹거리 공급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와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