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
“이웃 사랑 실천한 용기, 지역사회에 큰 감동”
울산 동구의회(의장 박경옥)는 27일 의장실에서 위급한 상황에서 침착한 응급처치로 시민의 생명을 구한 화암고등학교 문현서 학생과 대송고등학교 윤재준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 수여식은 지역사회를 위해 용기를 낸 청소년들의 의로운 행동을 격려하고, 생명 존중과 공동체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두 학생은 지난해 12월 28일 동구의 한 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80대 어르신을 발견했다. 위급한 상황임을 직감한 두 학생은 어르신을 바닥에 눕힌 뒤 기도를 확보하고, 구급대원이 도착할 때까지 침착하게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 덕분에 어르신은 현장에서 의식을 되찾았으며, 이후 무사히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박경옥 의장은 “성인들도 쉽게 나서기 어려운 상황에서 주저 없이 행동한 두 학생의 용기는 우리 사회에 큰 감동을 주었다”며 “이웃 사랑의 정신이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돼 동구가 더욱 살기 좋은 지역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외면하지 않는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