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이나 주방 화재 진압에 적합한 K급 소화기.충북 제천소방서(서장 오권택)는 겨울철을 맞아 음식점 주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예방을 위해 화기 취급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음식점 주방은 가스레인지와 전열기기, 고온의 기름 등을 상시 사용하는 공간으로, 작은 부주의도 순식간에 대형 화재로 이어질 위험이 크다. 특히 겨울철에는 사용 빈도가 늘어나 화재 발생 가능성이 더욱 커진다.
이에 제천소방서는 음식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조리 중 화기 지속 확인 ▲가스레인지 주변 가연물 제거 ▲주방 후드 및 덕트의 정기적인 청소 ▲영업 종료 후 가스·전기 차단 ▲K급 소화기 비치 및 사용법 숙지 등 기본적인 안전 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음식점 주방 화재는 대부분 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다.”며 “사업주 스스로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겨울철 화재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소방서는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주방 화재 예방과 K급 소화기 비치 필요성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