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이나 주방 화재 진압에 적합한 K급 소화기.충북 제천소방서(서장 오권택)는 겨울철을 맞아 음식점 주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예방을 위해 화기 취급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음식점 주방은 가스레인지와 전열기기, 고온의 기름 등을 상시 사용하는 공간으로, 작은 부주의도 순식간에 대형 화재로 이어질 위험이 크다. 특히 겨울철에는 사용 빈도가 늘어나 화재 발생 가능성이 더욱 커진다.
이에 제천소방서는 음식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조리 중 화기 지속 확인 ▲가스레인지 주변 가연물 제거 ▲주방 후드 및 덕트의 정기적인 청소 ▲영업 종료 후 가스·전기 차단 ▲K급 소화기 비치 및 사용법 숙지 등 기본적인 안전 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음식점 주방 화재는 대부분 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다.”며 “사업주 스스로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겨울철 화재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소방서는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주방 화재 예방과 K급 소화기 비치 필요성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