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통합 추진 광주교육가족 대토론회[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직원 설명회’ 를 열고, 행정통합 추진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양방향 소통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주요 내용, 향후 추진 절차 등을 상세히 공유하고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현장에서는 QR코드를 활용한 실시간 질의응답 세션과 자유 토론 시간이 진행되어, 직원들이 제기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이 수렴되었다. 광주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통합 논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기정 시장은 “행정통합은 지역 발전의 새로운 도약점이 될 것”이라며 “직원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시는 향후 시민 의견 수렴 절차도 확대할 예정이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