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TV 영상캡쳐
시리아 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정부군이 휴전에 합의하며, SDF 병력이 정부군에 통합되는 내용이 포함된 협정이 체결됐다.
휴전안에 따라 SDF는 유프라테스강 동쪽으로 철수하고, 쿠르드 세력이 장악한 유전과 극단주의 조직 IS 수감자 및 가족 관리권은 모두 시리아 정부가 맡기로 했다.
이번 합의는 시리아 정부군이 최근 SDF와 교전하며 세력을 확장하고 알레포 및 라카 등 주요 지역을 장악하는 과정에서 도출됐으며, 자치 분권을 주장해온 쿠르드 세력과 정부 간 오랜 충돌을 잠정적으로 봉합한 의미를 가진다.
미국은 SDF를 지원하며 IS 제거 작전에 협력해왔고, 동시에 시리아 정부군과도 연합 작전을 펼쳐 양측에 모두 군사적 영향력을 유지하고 있다.
휴전 합의로 시리아 북부의 긴장은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쿠르드 자치 문제와 외부 세력의 개입 가능성은 여전히 불안 요소로 남아 있다.
시리아 내전의 복잡한 이해관계 속에서 이번 휴전이 장기적 평화로 이어질지는 미지수이며, 향후 국제사회와 지역 세력의 동향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