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가자지구의 종전과 재건이 마무리될 때까지 과도 통치를 총괄할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평화이사회(Board of Peace)’를 구성하고, 직접 이사장을 맡아 향후 가자지구 통치와 재건 과정 전반을 지휘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평화이사회 출범을 공식 발표했다.
이사회는 가자지구의 과도 통치와 재건을 주도한다. 평화이사회는 기능적으로 앞서 출범한 팔레스타인 기술관료 통치기구인 가자행정국가위원회(NCAG)를 감독하며, 비무장화와 재건, 공공서비스 운영 등 현장 행정 전반을 조율하는 상위 기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가자지구 평화구상의 2단계 진입을 의미한다. 핵심은 과도 통치와 무장 해제다.
트럼프 대통령은 “휴전 이후 대규모 인도적 지원이 이뤄졌고, 그 결과 다음 단계로 나아갈 조건이 마련됐다”며 팔레스타인 지도자들과 주변국의 협력을 통해 하마스의 포괄적 비무장 합의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강조했다.
세계가 인정한 케이(K)-뮤지컬, 인천에 오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3월 인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오른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10주년 기념 전국 순회공연의 일환으로 오는 3월 14일(토)과 15일(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난다.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매진을 시작으로 2016년 초연 이후 매 시즌 평균 관객 평점 9.8점, 유료 객석 점유율 90% 이상을 기록하.
인천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오는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2026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대책은 설 연휴 기간 출·퇴근 통행 감소 등 교통수요 특성을 반영해 수요가 집..